본문 바로가기
PRODUCT REVIEW

아이다스 : 갤럭시 5 (가성비 좋은 일상화!)

by 황금 두꺼비 2021. 5. 17.

아디다스 러닝화 중에 가성비가 뛰어난 갤럭시 5를 소개하고자 한다.

 

갤럭시 5는 아디다스 러닝화로 기존에 출시된 갤럭시 시리즈 중 5번째 제품이다.

 

참고로 러닝화들 중에서 꾸준히 시리즈가 출시가 되는 제품군들은 시장에서 나름 검증된 모델이라고 보면 될 것이다.

 

제조사 입장에서도 판매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모델을 위주로 후속작을 개발하고 출시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운동화나 러닝화를 선택 시 어떤 제품을 고를지 고민하고 있다면, 시리즈별로 출신 된 모델들을 찾아 우선적으로 고려해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갤럭시 5의 색상은 평상복이랑 잘 어울리도록 화이트(골드)로 선택하였다.

 

제목에서 갤럭시 5를 "가성비 좋은 일상화!"로 소개한 부분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러닝화로 사용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면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일단 갤럭시 5는 매장가로 5만 원 대 후반 정도로 하는 저렴한 라인업에 속하는 제품이다.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최저가 검색을 하면 3~4만 원 대에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물론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러닝화가 좋지 않다는 것은 아니지만, 러닝을 위해서 러닝화를 알아보는 입장이라면 러닝화에는 돈을 조금 더 쓰도록 하자.

 

 

달리기를 시작하는 초보 러너일수록 더욱더 러닝화에 투자를 해야한다.

(초보 러너의 경우는 아디다스 제품에서는 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울트라 부스트 러닝화를 추천한다.)

 

왜냐하면 우리의 무릎 소모품이고 아주 소중하기 때문이다.

그러면 이제 일상화 기준으로 갤럭시 5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일상화로 어떤 옷에든 잘 어울릴 수 있게 화이트(골드) 색상을 선택하여 구매하였다.

 

제품은 화이트와 골드 색상이 어우러지면서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보였다. 디자인도 아디다스만의 특징을 잘 살리면서 이쁘게 잘 나온 것 같다.

 

갑피의 대부분은 메쉬 소재로 되어있어 통기성이 좋아 쾌적한 편이다.

 

러닝화로 나온 제품인 만큼 신었을 때 착용감은 가볍고 경쾌했다.

 

전반적으로 갑피 부분은 두께감이 있어 조금 더워 보이지만 대부분이 메쉬 소재로 되어있어 통기성이 좋아 쾌적한 편이다. 신발 사이즈는 정사이즈로 구매 시 약간의 여유가 있는 편이지만 적당히 맞는 편이다.


신발코 부분은 내구성을 강화하기 위해 (아디다스 마크가 새겨진) 고무로 마감이 되어 있으며, 발가락을 둘러싸고 있는 부분에도 고무막을 구성해 메쉬 소재의 내구성을 보완해 주고 있다.

 

신발코 부분은 내구성을 강화하기 위해 고무로 마감이 잘 되어있다.


뒷면은 아디다스 마크와 함께 색상이 화이트인 만큼 깔끔하게 보인다. 발복 부분은 조금 높게 솟아 있어 운동 시 발목을 충분히 보호해 줄 수 있을 것 같다.

 

뒷면은 아디다스 마크와 함께 색상이 화이트인 만큼 깔끔하게 보인다.

 

발뒤꿈치가 닿는 안감 부분에는 조금 과도하게 쿠션이 튀어나와 있어서 그런지, 오히려 신었을 때 뒤꿈치 쪽에 공간이 생기면서 약간 뜨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그런지 뒷부분은 발을 꽉 잡아주지 못하고 약간 느슨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하지만 계속 신다 보면 쿠션에 숨이 죽고 내 발에 맞게 적당히 변형되면서 이 불편함은 사라질 듯하다.

 

발뒤꿈치 쪽 안감에 쿠션이 과도하게 돌축되어 있어, 처음 신었을 때 약간 뒤에 공간이 뜨는 듯한 느낌이 조금 있다.


미드솔은 클라우드폼을 적용하고 있으며 아웃솔은 고무로 되어 있다. 쿠션감은 크게 기대하지 않았지만 새 신발인만큼 적당한 푹신함이 느껴진다.

 

아디다스 부스트 폼처럼 쫀쫀하고 탄력적인 쿠션감은 아니지만, 클라우드 폼도 나름 가볍고 푹신함이 있다. 평소 걷거나, 가벼운 조깅을 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을 것 같다.

 

미드솔은 클라우드폼을 적용하고 있으며 아웃솔은 고무로 되어 있다.


 저렴한 신발임에도 전반적으로 실밥 처리된 부분이라든지 본딩 처리된 부분에 마감이 잘되어 있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볍고 화이트와 골드색상의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다.

 

평소 가볍게 조깅 정도 하는 사람이나, 편안한 일상화를 찾는 사람들에게 가성비가 좋은 아디다스 갤럭시 5를 추천해 주고 싶다.

 

다만, 발뒤꿈치의 착용감은 조금 호불호가 있을 수 있으니, 매장에서 한번 신어보고 사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편안한 일상화를 찾는 사람들에게 가성비가 좋은 아디다스 갤럭시 5를 추천해 주고싶다.


"해당 포스팅은 자비로 구입하여 사용한 후기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