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30

아디다스 : 아디제로 아디오스8 레이싱화는 아디제로 아디오스! 러닝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전국 방방 곳곳에서는 마라톤 대회가 한창 열리고 있다. 평소에 기록에 연연하지 않고 달리기를 즐겨왔으나, 마라톤 기록을 자랑하는 지인들의 소식을 들을 때면 기록에 대한 욕심이 스멀스멀 올라오는 것은 어쩔 수 없나 보다. 5년 전 아디제로 아디오스3를 신고 마라톤 하프코스를 뛰었을 때 대단한 기록은 아니지만 그 당시 1시간 45분의 기록으로 하프코스를 기분 좋게 완주했던 느낌을 기억한다. 그래서 그런지 나에게는 레이싱화하면 아디다스 아디제로 아디오스 시리즈가 제일 먼저 생각나, 또다시 이 놈을 찾게 되었다. 비슷한 듯 다른 듯, 그럼에도 역시나 가볍다! 처음 아디제로 아디오스8을 받아 봤을 때 날렵한 디자인은 이전 시리즈와 비슷하나 쿠션의 미드솔 .. 2023. 11. 16.
[장수돌침대] 다하스/맥반석 퀸 사이즈/ 효도상품 효도상품은 돌침대가 최고! 환갑이 훌쩍 넘어 칠순이 다돼가는 부모님이지만, 매번 부모님 생신날이 돌아올 때면 그저 용돈 몇 푼 쥐어드리고 케이크에 초를 불고 끝내는 것으로 일관해왔다. 평소 값이 좀 나가는 상품이라도 나를 위한 합리화로 이것저것 쉽게 소비해 오면서도 정작 나를 낳아주고 키워주신 부모님께는 변변한 선물을 해 드린 적이 없어 한편으로는 마음 한구석이 시렸다. 그래서 그랬는지 몇 주 전 친구 내 집에 놀러 갔다 보고 온 돌침대가 참 좋아 보인다는 어머니의 말이 여간 시린 내 마음을 더 쌔게 찔러댔다. 까짓것 이번에 부모님 댁에도 돌침대 하나 들이기로 하고 인터넷을 뒤져 상품을 검색해 봤더니, 일단 가격이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 비싸서 놀랬다. 아무래도 침대나 가구들은 거품이 심하다는 인식이 강해.. 2023. 7. 2.
가성비 최고 - 노브랜드 표준형 선풍기 (FN280N) 부담 없는 가격의 STANDARD FAN! 이마트에 가게 되면 종종 일렉트로마트에 들러 최신 가전들을 구경하곤 한다. 최근에 출시된 가전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다. 갈수록 더워지는 날씨와 오르는 전기세 부담으로 선풍기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 탓인지 일렉트로마트 입구에는 다양한 제품의 선풍기가 진열되어 있었다.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고급형 선풍기, 강력한 풍향을 자랑하는 써큘레이터, 행사 제품으로 할인하는 선풍기 등으로 구매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었다. 우선,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가격이었다. 10만 원이 훌쩍 넘는 선풍기들도 꽤 진열되어 있었지만, 본능적으로 시선은 제일 싼 제품을 찾고 있었다. 저렴한 가격대에서 시선이 멈추었었고, 제품명을 살펴보니 "노브랜드 표준형 선풍.. 2023. 6. 14.
족저근막염 예방에는 안정화의 대표주자 - 아식스 젤카야노 29 산책할 때에도 쿠션 좋은 신발을 신어야 하는 이유 요즘 같은 초여름 날씨에는 저녁 먹고 산책하기에 딱 좋은 계절이다. 그러다 보니 산책하는 거리와 시간도 자연스럽게 늘어나게 된다. 대부분 그렇겠지만 러닝을 할 때는 러닝화의 쿠션이나 퍼포먼스를 따지지만, 막상 산책을 할 때는 아무 운동화나 신고 집 밖을 나서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나 또한 최근에 쿠션이 다한 러닝화를 산책 전용으로 신고 다녔었다. 문제는 산책을 장시간 하다 보니, 발바닥에 조금씩 통증이 느껴졌다. 체중이 불어난 것도 이유이겠지만, 쿠션이 다한 신발을 신고 장시간 걷는 것만으로도 족저근막염에 걸릴 수 있다는 위험 신호를 감지하게 되었다. 이 상태로 계속 걷다가는 발바닥에 통증이 만성화되는 족저근막염을 앓을게 뻔해 보였다. 안정화의 대표주자.. 2023. 6. 1.
[우연접속자] 우연은 만들어진다 우연접속자 동시성과 세렌디피디, 동시경험이 초대하는 우연의 세계 저자 : 버나드 바이트만 / 출판사 : 황금거북/ 초판 발매 : 2017년 10월 당신은 우연을 믿고 있는가? 자신의 차 안에서 신호를 기다리는 한 사람이 있다. 잠시 후, 정지 신호에서 출발 신호로 바뀌는 순간, 갑자기 그의 휴대전화가 울렸다. 그는 전화를 확인하기 위해 잠깐 고개를 숙였고, 그 때문에 교차로 진입이 조금 늦어졌다. 출발하기 위해 고개를 다시 드는 순간, 트럭 한 대가 신호를 무시하고 교차로를 돌진해 빠르게 지나갔다. 간발의 차이였다. 만약 신호가 바뀌자마자 출발했다면 그는 신호 위반 트럭과 그대로 충돌했을 것이다. 이런 상황이면 대부분 신호 위반한 트럭 기사를 욕하거나 사고가 나지 않음을 천만다행으로 여기고 다시 그냥 가.. 2023. 4. 6.
[마지막 몰입] 독서를 하면 누구나 지능이 높아질 수 있다 마지막 몰입 - AI 시대, 지배당하지 않을 마지막 기회 저자 : 짐 퀵 /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초판 : 2021년 2월 AI 시대, 우리는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 최근, 챗GPT의 등장으로 AI 기술 진보에 대한 놀라움과 동시에, 앞으로 우리들의 일자리가 로봇들에게 대체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 공존하고 있다. 먼 미래나 SF영화에서나 일어날 법한 일들이 마치 곧 들이닥칠 것만 같다. 분명한 것은 과거에도 그랬듯이 기술의 진보는 산업 구조의 변화를 동반한다는 것이다. 문제는 현재 기술 발전의 속도가 점진적이지 않고, 급진적이다는 데에 있다. 과거에는 기술 발전 속도가 점진적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한 사람의 일생에서 한 분야의 기술을 배워 평생 먹고사는 일이 가능했다. 기술 발전이 사람들이 따라갈 .. 2023. 4. 5.
반응형